03. 해외여행 후기

60대 엄마와 함께하는 시에나 당일치기 자유여행(feat. 피렌체 근교, 시에나 가는 방법)

DANJA 2024. 1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60대 엄마와 체코, 이탈리아 여행 16박 17일 자유여행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피렌체 근교여행 시에나로의 당일치기 자유여행 후기를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피렌체 일정 및 코스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4.11.25 - [03. 해외여행 후기] - 60대 엄마와 함께하는 이탈리아 피렌체 자유여행 일정 후기(feat. 내돈내산 맛집 추천)

 

60대 엄마와 함께하는 이탈리아 피렌체 자유여행 일정 후기(feat. 내돈내산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60대 엄마와 함께하는 체코, 이탈리아 16박 17일 자유여행에서 피렌체 여행후기입니다.저희는 피렌체에 3박 4일간 머물었는데요. 100% 내돈내산 여행 후기이고, 여행 계획 수립에 도움

thisnthatblog.tistory.com

 

 

 

시에나로 피렌체 근교여행을 떠난 이유 

피렌체에서 하루는 근교여행을 다녀오려했는데 산지미냐뇨냐 시에나냐 아니면 토스카나 투어냐 고민을 했습니다. 일단 투어는 엄마와 저는 맞지 않는 것 같아서 직접 산지미냐뇨나 시에나에 가야겠다했는데,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기에는 시에나가 가깝고 한번에 바로 가는 버스가 있어서 시에나를 가기로 결정합니다. 시에나는 중세 성을 여행하는 느낌의 도시입니다.

 

 

피렌체 →시에나 버스 이동 내돈내산 후기

피렌체 버스터미널에 가면 시에나 가는 버스(130번, 130R번)가 시간마다 있는데요. 일단 버스터미널 위치입니다.

https://maps.app.goo.gl/DLEw84GR3WSpW29m6

 

Florence Bus Station · Via Santa Caterina da Siena, 15/17, 50123 Firenze FI, 이탈리아

★★★☆☆ · 버스 정류장

www.google.com

버스터미널에 들어서서 있는 매표소 모습입니다. 줄서서 차례되면 표를 사면 되는데요. 표사는 창구 위에 버스 시간표가 표시됩니다.

피렌체 버스터미널 시간표 및 매표창구

편도 2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왕복 1인당 18.6유로였습니다.(편도 9.3유로) 어차피 당일치기 여행이라 저희는 왕복표를 끊어왔습니다. 왕복표를 미리 구매해도 상관없는 이유는 티켓에 몇시 몇분 차라고 써있는게 아니고 버스를 탄 후 타임스탬프를 찍으면 되기 때문이죠. 표를 구매하기만 하면 끝나는게 아니고, 버스를 탑승할 때 접어서 타임스탬프를 찍어줘야합니다. (표가 타임스탬프 찍는 곳의 공간보다 커서, 아래 사진 왼쪽 위쪽을 보면 타임스탬프가 찍혀있음)

시에나에서 피렌체, 피렌체에서 시에나 가는 버스표

버스 출발시간이 되면 해당 플랫폼에 가서 버스를 타고, 티켓에 타임스탬프를 찍은 후 착석하면 됩니다. 어차피 시에나 정류장이 종점이라 편한 마음으로 버스를 타고 가면 됩니다.  그리고 제 경우 시에나에 거의 도착해서 버스티켓을 검사했습니다.

시에나가는 버스 안

버스에서 보는 바깥 뷰

 

 

시에나 여행 풍경 & 느낌 & 일정, 코스

시에나는 중세느낌이 나는 도시입니다. 골목길, 도로를 걸으면서 가게 구경도 하고 건물 구경도 하고, 캄포광장에서 만지아의 탑, 푸블리코 궁전, 시에나 대성당을 구경하죠. 뭔가 특별한걸 하기보다는 그냥 길을 걸으면서 엄마와 이야기하는 그런 소소한 여행이었습니다. 시에나 이동 경로입니다. 이 경로를 따라 걸으니 대략적인 시에나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경로의 피자집은 맛있었다기 보다는 걍 보통맛으로 평가하겠습니다.

Sienna-Via Tozzi(시에나 버스정류장) →만지아의 탑, 캄포광장, 푸블리코 궁전 →시에나 대성당 →Le Principesse Di Sirio Campolungo(피자집) → Sienna-Via Tozzi(시에나 버스정류장)

캄포광장

캄포광장 한바퀴

시에나 대성당

 

 

시에나 화장실 찾기

시에나에 내리자마자 화장실을 가고 싶었습니다. 버스정류장 근처 지하상가(?)같은 곳에 화장실 표시가 있어서 내려갔는데 어두컴컴하기만 하고 화장실은 결국 찾을 수 없었습니다. 구글맵에서 화장실을 찾아다녔는데 화장실자체가 없을 뿐더러 겨우 찾은 곳은 평점 5점 만점에 1점이더라구요. 그래도 가야지하고 갔는데 너~~무 더러워서 결국 안썼습니다. 카페에 가서 커피를 먹고 화장실을 써야겠다했지만 신기하게도 제가 가는 카페마다 테이크아웃전문이고 화장실이 없는 겁니다. 

결과적으로 시에나에서 화장실은 Nannini 카페를 이용했습니다. 여기서 뭐 하나 사먹고 화장실을 가야겠다했는데, 여기 화장실 일단 깨끗하고 지하에 따로 위치하고 있어서 먹을 거 사기전 사용하는데 눈치도 안보였습니다. 저는 급해서 화장실을 먼저 썼고 뭐하나를 사먹으려고하니 가게에 줄이 아주 길더라구요. 줄이 너무 길어서 결국은 아무것도 안사먹고 나왔습니다. (긁적민망)

https://maps.app.goo.gl/oKo3eTg8T9GKwBLp8

 

Pasticceria Nannini Conca D'Oro · Via Banchi di Sopra, 24, 53100 Siena SI, 이탈리아

★★★★☆ · 패스트리 판매점

www.google.com

반응형

 

시에나에서 피렌체 가는 버스 이용 후기

시에나에서 피렌체 돌아갈 때는 내렸던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타면 되는데요. 처음에 정류장에 도착하면 버스를 기다리는 장소가 A, B, C 이런 식으로 나눠져있는데, 도대체 어디서 버스를 타야하는지 감을 잡을 수 없었습니다. 피렌체행이라고 어디 써있어야 알아보고 줄서서 기다리죠. 주변 현지인에게 피렌체 가는 버스어디서 타야하냐고 물어봐도 모르더라구요. 마냥 기다리고 있으면 거기 정차해있는 여러 버스 중 한 버스에 131번 피렌체행이라고 전광판에 불이 들어옵니다. 그러면 피렌체가는 그 버스를 타면 됩니다. 즉, 정차된 버스를 주시하다가 피렌체 간다고 불이 켜지면 그 버스를 타고, 가지고 있던 버스 티켓에 타임스탬프를 찍고 자리에 착석하면 되는거죠. 피렌체 종점까지 가서 내리면 됩니다. 피렌체 버스터미널에 내려주지는 않아서 긴가민가 하고 있으면 버스기사 아저씨가 다내리라는 식으로 말해줍니다. 어차피 구글 맵스로 보면 피렌체 버스터미널(피렌체역)근처구나 알 수 있음.

버스정류장 근처

 

피렌체 가는 시에나 버스 시간표
피렌체 가는 시에나 버스 시간표

 

버스 위에 131번 피렌체가는 버스라고 켜지면 탑승

 

반응형

댓글